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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처 정부민원상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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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연혁의 기본정보
기관코드 9900908
기관명 총무처 정부민원상담실(OG0016420)
존립기간 1972.06.09 ~ 1980.11.14 (폐지)
기관연혁 정부민원상담실은 1972년 6월 9일 [정부민원상담실직제]에 의해 총무처 소속으로 설치되었다가 1980년 11월 14일 [정부합동민원실설치령]에 의해 총무처 소속의 정부합동민원실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1996년 12월 31일 국민고충처리위원회로 통합하였다. 이후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2008년 2월 29일 [정부조직법]에 따라 국가청렴위원회, 국무총리 행정심판위원회 등과 통합되어 국민권익위원회로 통합하였다. 정부합동민원실의 주요업무는 정부에 대한 민원을 접수·상담처리하고, 민원업무 개선을 담당한다.
기관변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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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208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2동
TEL : 042)481-6300~5 | FAX : 042)472-3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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