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정

ICA 집행이사회 참석, 서울총회 현안 · 성공개최 논의

ICA집행이사회 참석 의견수렴 · 홍보

ICA 집행이사회에서 서울총회 준비사항을 발표하고 있는 이상진 국가기록원장 이미지
ICA 집행이사회에서 서울총회 준비사항을 발표하고 있는 이상진 국가기록원장(왼쪽에서 4번째)

이상진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장이 19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ICA 집행이사회에 참석한데 이어, 2016년 서울총회를 앞두고 국가기록원-ICA간 의사소통과 협력 채널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상진 원장은 ICA 의장과 부의장, 그리고 지역 및 분과위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집행이사회에서 오는 9월 개최되는 2016년 ICA 서울총회 준비사항을 보고하고 현안사항 협의를 가졌다.

ICA 서울총회 개최와 관련 ICA 의장단과 현안사항에 대해 협의하는 모습1ICA 서울총회 개최와 관련 ICA 의장단과 현안사항에 대해 협의하는 모습2
ICA 서울총회 개최와 관련 ICA 의장단과 현안사항에 대해 협의하는 모습

또한 ICA 사무국 회의실에서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총회 개최와 관련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국가기록원-ICA간 긴밀한 협의를 위한 프로그램 커뮤니티 구성에 합의하는 등 의사소통 및 협력 채널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어서 프랑스 주한 대사관을 방문하여 2016 ICA 서울총회를 소개하고 현지 참가자들에 대한 비자발급 등 협조를 당부했다.

산업전 공공부스 운영 및 동의보감 복제 협의

2016년 ICA서울총회 적극 지원 협조 당부

이상진 원장과 이배용 한국학중앙연구원장 이미지
이상진 원장은 14일 이배용 한국학중앙연구원장을 만나 ICA서울총회 참여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상진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장은 14일 한국학중앙연구원을 방문하여 2016년 ICA 서울총회 산업전 공공부스 운영 등 참여를 요청한데 이어 한국학중앙연구원의 동의보감 복제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이상진 원장은 이배용 한국학중앙연구원장을 만나 오는 9월 2016년 ICA 서울총회 개최 시 기록문화탐방 코스로 장서각을 제공하기로 한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성공개최를 위한 적극 참여, 세계기록문화유산인 장서각 소장 동의보감 복제 협조 등을 논의하는 한편, 기록문화탐방 코스인 장서각 수장고와 전시관을 점검했다.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 수장고를 둘러보고 있는 이상진 국가기록원장 이미지1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 수장고를 둘러보고 있는 이상진 국가기록원장 이미지2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 수장고를 둘러보고 있는 이상진 국가기록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