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뉴스 3

대통령기록전시관, 70여일 만에 관람객 5만명 돌파

일반에 전면 개방한 대통령기록관, 국민에게 큰 인기

대통령기록관 전경 이미지
대통령기록관 전경

대통령기록전시관이 개관 70일 만에 관람객 5만명을 돌파하는 등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명실상부한 교육문화관광의 명소로 도약하고 있다.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은 1월 14일 개관식 이후 2월 16일까지 대통령기록전시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일반에 전면 공개한지 70여일 만인 지난 5월 10일, 방문객 5만명을 넘은 기록을 세웠다.
이는 하루 평균 700여명의 관람객이 찾은 결과로, 개관 초기에는 세종시 및 인근지역 시민들이 관람객의 주를 이뤘으나 최근 언론 보도와 입소문을 통해 전국에서 많은 국민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람객 이미지1
관람객 이미지2
관람객 이미지3
관람객 이미지4

대통령기록전시관은 “대통령과의 만남”을 주제로 하였으며, 관람 동선은 1층 대통령 상징관, 4층 대통령 역사관, 3층 대통령 체험관, 2층 대통령 자료관의 순으로 관람하면 된다.

관람 시간은 화~일요일(월요일과 어린이 날을 제외한 공휴일은 휴관) 10시부터 18시까지(동절기 10시~17시)로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전시 해설안내를 원할 경우 대통령기록관 누리집(http://www.pa.go.kr)에서 오전 10시, 오후 2시와 4시 안내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이재준 대통령기록관장은 “초·중·고등학교 교과과정 연계 진로체험학습과 농·어촌 격오지 등 사회적소수자 초청행사 등 다양한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통령기록관 전경 이미지
대통령기록관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