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컨텐츠 바로가기

MENU CLOSE


동정

중미지역과의 기록 협력,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 면담

  • 이상진 국가기록원장과 밀톤 마가냐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

    이상진 국가기록원장과 밀톤 마가냐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

  • 이상진 국가기록원장과 밀톤 마가냐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

     

이상진 국가기록원장은 20일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관에서 밀톤 알시데스 마가냐 에레라(Milton Alcides MAGAÑA Herrera) 대사를 만나 대한민국과 엘살바도르 간의 기록관리 분야 협력을 주제로 담화를 나누었다. 올해 7월에 우리 정부와 IDB(미주개발은행)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SICA 공공행정협력단을 코스타리카에 파견하여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알리며 엘살바도르 정부의 적극적 참여를 권유하였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정부혁신.전자정부.국가기록관리 등의 주제로 SICA 국가의 장차관급,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될 예정이므로 엘살바도르 국가기록원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협력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중미통합체제(SICA) : 엘살바도르, 코스타리카, 과테말라, 니카라과, 온두라스, 파나마, 도미니카공화국, 벨리즈

이에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관 측에서는 이미 한-SICA 공공행정협력단에 대해 알고 있으며, 엘살바도르 국가기록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본국에 요청해놓은 상황이라고 화답하였다. 또한 지속적이고 긴밀한 관계 유지를 위하여 한-엘살바도르 국가기록원 간 MOU 체결에 관하여 논의하였으며, 국가기록원은 1970년 산체스 에르난데스 대통령 방한관련 기록물을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관 측에 제공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