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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록
2. 요약문
3. SUMMARY
4. CONTENTS
5. 목차
6.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6.1 연구개요
6.2 연구 목표
6.3 연차별 연구목표 및 내용
7.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7.1 국외의 연구 개발 내용 및 결과
7.2 국내의 연구개발 내용 및 결과
7.3 현기술상태의 취약성
8.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8.1 Mid-level 비행제어 법칙 연구
8.1.1 지능형 비행제어 시스템 연구 개요
8.1.1.1 신경회로망 유도법칙
8.1.1.2 퍼지 논리 유도법칙
8.1.1.3 유전자 알고리듬
8.1.2 6자유도 비선형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8.1.2.1 개요
8.1.2.2 항공기 모델
8.1.2.3 운동학 모델링 및 구현
8.1.2.4 외력 모델링 및 구현
8.1.2.5 외부환경 모델
8.1.2.6 Matlab Simulink를 이용한 NASP 구현
8.1.3 Mid-level 비행제어 알고리듬 연구
8.1.3.1 NASP를 이용한 Mid-level 비행제어연구
8.1.3.2 시스템 선형화
8.1.4 Mid-level 비행제어법칙 알고리듬 개선
8.1.4.1 르야프노프 이론을 이용한 목표각 추종 유도법칙 설계
8.1.4.2 지능형 제어기를 이용한 항공기의 회피 유도법칙
8.1.4.3 경로점을 통과하는 최적 비행궤적 설계
8.1.5 고장 검출 및 인식(FDI) 기법 연구
8.1.5.1 소프트웨어 기법(모델기반 방식)
8.1.5.2 하드웨어 기법(신호기반 방식)
8.1.6 필터 설계 기법 연구
8.1.6.1 Kalman Filter의 유도과정
8.1.6.2 시뮬레이션과 실제 적용
8.1.7 알고리듬의 실시간 계산을 위한 수치기법 개발
8.1.7.1 입출력 궤적정보를 이용한 시스템 식별기법
8.1.7.2 모델 추종제어기법을 이용한 재형상 비행제어
8.1.7.3 추정기를 가진 모델추종 재형상 제어시스템의 설계
8.1.7.4 수치 시뮬레이션
8.1.7.5 연구요약
8.2 고장허용 비행제어 설계기법 연구
8.2.1 고장허용 비행제어시스템 연구개요
8.2.1.1 연구 범위 및 분류
8.2.1.2 고장검출 및 분리
8.2.1.3 다중화관리 하드웨어 해법
8.2.1.4 해석적 방법
8.2.2 비행체 고장의 개요 및 특성
8.2.2.1 고장의 정의
8.2.2.2 고장의 분류 및 고장 요인
8.2.2.3 고장 검출 및 인식 기법의 분류
8.2.3 신경회로망을 이용한 비선형 제어시스템 설계기법 연구
8.2.3.1 서론
8.2.3.2 신경회로망의 구조와 기본적인 성질
8.2.3.3 항공기 시스템 모델 및 제어기 설계
8.2.3.4 안정성 해석
8.2.3.5 수치예제
8.2.3.6 결론
8.2.4 적응제어기법을 이용한 재형상 제어시스템 설계기법 연구
8.2.4.1 적응기법을 이용한 재형상 비행제어 시스템 설계기법 비교
8.2.4.2 운동방정식
8.2.4.3 제어시스템 구조 및 고장 모델링
8.2.4.4 직접법 및 모델추종기법을 이용한 재형상 비행제어시스템 설계
8.2.4.5 수치 시뮬레이션 및 결과
8.2.5 슬라이딩 모드기법 기반 재형상 제어시스템 설계기법 연구
8.2.5.1 시스템 운동방정식
8.2.5.2 모델 추종제어 기법의 적용
8.2.5.3 Sliding Mode 기법 적용
8.2.5.4 조종면 파손 모델링 및 재형상 제어
8.2.5.5 시뮬레이션
8.2.6 모드전환 비행제어 기법 연구
8.2.6.1 개요
8.2.6.2 연구방법
8.3 하드웨어 다중화 관리 시스템 연구
8.3.1 비행제어 시스템 개요
8.3.1.1 개요
8.3.1.2 제어 시스템의 기능
8.3.1.3 하드웨어 다중화 관리 기법
8.3.2 다중화 관리 시스템 구성
8.3.2.1 RM 시스템 구성
8.3.3 비행제어시스템 모듈 프로세서 DSP(Digital Signal Processor)의 소개
8.3.4 기능별 모듈의 종류
8.3.4.1 센서입력부
8.3.4.2 비행제어부
8.3.4.3 제어신호생성부
8.3.4.4 버스 관리 부
8.3.5 데이터 버스 시스템
8.3.5.1 CAN의 개요
8.3.5.2 CAN의 구조 및 물리적 프로토콜
8.3.5.3 소프트웨어 프로토콜(요소기술 및 구현기술)
8.3.5.4 버스 운영 방법
8.3.5.5 BUS FAULT
8.3.6 다중 비행제어시스템 프로그래밍
8.3.6.1 센서입력부 프로그램
8.3.6.2 비행제어부 프로그램
8.3.6.3 센서신호발생부
8.3.7 다중화 시스템 보완모델의 해석적 알고리듬 개발
8.3.7.1 칼만 필터를 이용한 하드웨어 보완 방식
8.3.7.2 관측기를 이용한 해석적 고장 진단 방법
8.3.7.3 뱅크 고장 필터 시스템
8.4 지능형 통합 비행제어 시스템 설계 기법 연구
8.4.1 HILS 시스템 개요
8.4.1.1 시뮬레이션의 정의 및 종류
8.4.1.2 HILS의 필요성
8.4.1.3 구성
8.4.2 HILS 시스템을 이용한 실험 연구
8.4.2.1 기본 임무수행 테스트
8.4.2.2 HARDWARE 해법 RM 검증
8.4.2.3 칼만필터를 사용한 해석적 여분 방식
9.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9.1 계획대비 달성도
9.2 1단계 연구 결과
10.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11. 참고문헌
12. 특정연구개발사업 연구결과 활용계획서
13. 첨부1:연구결과 활용계획서
14. 첨부2:기술요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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