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처음
이전
이동페이지
/
다음
끝
축소
%
항목열기
500%
400%
300%
200%
100%
80%
60%
40%
20%
확대
오른쪽 회전
왼쪽 회전
페이지너비에 맞추기
페이지높이에 맞추기
URL 복사
전체인쇄
부분인쇄
JPG
PDF
페이지 범위 입력
페이지 범위
~
닫기
북마크 목록
▣ 우수
북한 핵문제에 대한 장기적 로드맵의 제시-NPT핵 비확산체지와 정치경제학적 정책을 통한 대안의 모색/설지인(서울대 외교학과 4학년)
Ⅰ. 서론
1. 문제의식
2. 연구 현황
3. 연구 설계
Ⅱ. 북한 핵문제의 전개양상과 그 문제점
1. 북한에게 있어 핵무기가 지니는 의미
2. 북한 핵문제에 대한 기존 접근방식과 그 문제점
(1) 기존의 대응방식의 단시안적 성격: 제네바합의를 중심으로
(2) 북ㆍ미간 갈등 사안으로서의 북핵 문제의 쟁점화
3. NPT를 통한 북한 핵문제 해결의 필요성
Ⅲ. NPT 핵 비확산체제에 대한 평가
1. 안보레짐으로서 지니는 한계: 불평등성과 이행의 문제
2. NPT 체제의 보편성(universality) 문제
3. NPT 재평가회의의 절차적 문제
4. 핵 비확산에 대한 국가들의 의지 부족
Ⅳ. NPT핵 비확산체지를 통한 북한 핵문제 해결 방안의 모색
1. NPT 체제의 공고화 방안
(1) NPT 체제의 권위(authority) 강화
(2) NPT 체제의 공고화를 위한 기타 주요 보완적 대안
2. 북한의 NPT 체제로의 복귀를 위한 국제정치경제학적 접근의 필요성
(1) 기능주의(Functionalism)적 시각에 대한 고찰
(2) 북한 체제의 점진적인 변화 유도와 핵문제의 해결
Ⅴ. 결론
참고문헌
편견 극복을 위한 북아일랜드 평화교육의 방법론-민간단체의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이민경(연세대 정치외교학과 2학년)
Ⅰ. 서론
1. 연구과제의 필요성
2. 연구 범위 및 대상
Ⅱ. 북아일랜드 평화교육의 과제
1. 통합 위협 이론과 북아일랜드 갈등의 전개
(1) 통합 위협 이론
(2) 북아일랜드 갈등의 전개
2. 북아일랜드 평화교욱의 과제
(1) 접촉가설의 한계
(2) 정치적 합의의 한계
(3) '편견 극복'의 과제
Ⅲ. 어린이ㆍ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1. NICHS의 교육 프로그램
2. 커리큘럼 및 방법론 개발 방법
(1) 개인적ㆍ사회적 성장을 위한 커리큘럼
(2) 프로그램 및 방법론 개발 과정
3. 주제별 구체적 방법론
(1) 정체성
(2) 다름
(3) 갈등 해결
4. '편견 극복'에 대한 의견과 고충
(1) '편견 극복'에 대한 의견
(2) 어려움
Ⅳ. 성인 대상 프로그램
1. Mediation Northern Ireland의 교육 프로그램
2. 커리큘럼 및 방법론 개발 방법
(1) 갈등 해결 모형
(2) 프로그램 및 방법론 개발 과정
3. 주제별 구체적 방법론
(1) 정체성
(2) 다름
(3) 갈등 해결
4. 편견 극복에 대한 의견과 고충
(1) '편견 극복'에 대한 의견
(2) 어려움
Ⅴ. 결론
1. 북아일랜드 평화 교육의 교훈
2. 국내 통일 교육의 당면 과제
3. 맺음말
참고문헌
▣ 장려
개성관광사업의 성공 가능성-금강산관광사업과의 비교를 통해/황정환(고려대 북한학과 4학년)
Ⅰ. 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내용 및 구성
Ⅱ. 북한의 관광산업 현황
1. 관광정책
2. 관광자원
3. 관광환경
Ⅲ. 개성의 관광산업
1. 관광자원
2. 관광환경
Ⅳ. 북한관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금강산관광
2. 개성관광
Ⅴ. 결론
참고문헌
북한 여성의 삶과 남한 여성의 이해 실태 연구-신문기사와 설문조사를 중심으로/원일선(한밭대 산업경영공학과 3학년), 이선주(공주교육대 컴퓨터교육과 3학년)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및 방법
Ⅱ. 본론
1. 사회참여
2. 교육
3. 가정생활
4. 설문조사 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부록/설문지
이전페이지이동
다음페이지이동
파일을 생성중입니다. 창을 닫지 마세요.
파일을 생성중입니다. 창을 닫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