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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피요성
1. 기술적 측면
2. 경제ㆍ산업적 측면
3. 사회ㆍ문화적 측면
4. 현기술상태의 취약성
제2절 연구목적
1. 개요
2. 환경개선측면
3. 경제적 측면
4. 퇴적오염물 투기에 따른 2차 환경오염측면
제2장 수두차를 이용한 퇴적오염물 제거 모형시험
제1절 수두차를 이용한 퇴적오염물 제거 가능성 확인
1. 실험모형
2. 실험내용
3. 실험결과
제2절 공기분사를 통한 효율향상 방안도출
1. 실험목적
2. 실험모형
3. 실험결과
제3절 최적설계인자 도출을 위한 상관관계 조사
1. 실험목적
2. 실험모형
3. 실험결과
제3장 오니제거시스템 탑재선박 개념설계/모형시험
제1절 연구목적
제2절 설계조건
제3절 개념설계
제4절 실험결과
제4장 퇴적물 제거 시스템의 수리학적 분석
제1절 점성토의 역학적 거동
제2절 점성토의 역학적 특성
1. 점성토 지반의 한계조건
2. 점성토 지반 침식의 영향인자
제3절 수치모형을 이용한 대상구조물의 수리현상 모의
제4절 각 조건별 수치모의 결과
1. 수두차 1.2m
2. 수두차 0.8m
3. 수두차 0.4m
4. 수두차에 따른 관내 평균유속의 변화
제5절 포집장비에 의한 바닥 전단응력의 변화
제6절 결론
제5장 Total 시스템 초기설계
제1절 오니제거 시스템 모형설계
1. 제목(가칭)
2. 구성
3. 특징
4. 시스템 설계
제2절 탑재용 선박 초기설계
제6장 해적 퇴적오니 Sample 채취 및 분석
제7장 결론
제1절 연구 성과(1차년도)
1. 정성적 성과
2. 정략적 성과
가. 연구논문발표 (2건)
나. 특허출원 (출원번호 : 10-2005-0019236)
다. 기대 효과
라. 기타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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