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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요약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
제3절 연구의 방법
제2장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의 개념과 최근 동향
1.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의 개념과 절차
2.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의 최근 동향
제3장 OECD 국가의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 관련 법규와 정책
1. 미국
2. 영국
3. 독일
4. 호주
5. 시사점
제4장 우리 나라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 관련 현황과 요구 분석
1.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 관련 법규와 정책
2.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 관련 실태와 요구 분석
제5장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체계 개선 방안
1. 특수교육 대상자 정의와 기준의 재규정
2. 종합적인 조기발견 체계 도입
3. 단계적 진단모형의 도입
4. 교육적 요구에 기초한 배치 환경 결정
5. 가족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 및 정보
6. 교사와 관련 전문가에 대한 훈련 및 정보
7. 기타 행ㆍ재정 지원 방안
제6장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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