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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내용
제2장 틸팅차량 운행노선 인프라 유지보수 체계분류
제1절 개요
제2절 틸팅차량 운행예정노선의 현황(중앙선)
1. 중앙선 선로시설물 현황
2. 중앙선 교량 현황
3. 중앙선 터널 현황
4. 분기기 현황
5. 중앙선 시설물의 유지보수체계
제3절 틸팅차량 운행에 곡선부 궤도 유지보수 착안점
1. 개요
2. 영국 WCRM(West Coast Route Modermisation project) 사례
3. 일본 JR 사례
제4절 곡선부 틸팅차량-궤도 상호작용해석
1. 궤도구조의 모델링
2. 주행면 불규칙성
3. 틸팅열차의 모델링
제3장 틸팅차량 운행노선 인프라 유지보수
제1절 개요
제2절 기존철도 시설물의 유지관리
1. 철도시설물 유지관리 규정
제3절 국내외 신호보안설비의 유지보수 운영기술
1. 프랑스 유지보수 사례조사
2. 신호설비의 유지보수(철도신호규정)
3. 신호보안 설비의 설치 기준
4. 신호보안 설비의 검사 기준
제4절 전력공급설비 유지보수 요구사항
1. 전철전력설비의 보수
제4장 틸팅차량 핵심부품 DB화 및 유지보수 체계 구축
제1절 개요
제2절 해외틸팅차량 유지보수 현황
1. 핀란드 틸팅차량 유지보수 운영사례
2. 노르웨이 틸팅차량 운영에 따른 유지보수 경험
제3절 틸팅차량 핵심부품 유지보수를 위한 사양검토 및 BOM & RCM 기본체계 구축
1. 유지보수기반 틸팅 차량의 기본사양조사
2. 틸팅차량 핵심부품 유지보수 항목도출
3. 기존유지보수체계의 인터페이스 스키마 분석
4. 유지보수기반 PDM 구축기본 전략 및 기술검토
제4절 틸팅차량 핵심부품 유지보수 자가진단시스템
1. 개요
2. 메카트로닉 대차 기술의 소개
3. 한국선 기존선 고속 틸팅차량(TTX) 제어시스템의 소개
4. 내장형 대차의 자가 진단 시스템의 소개
5. 자가진단 시스템 주요 요구 사항
6. TTX 차량의 자가진단 프로세스 기본설계
제5장 틸팅차량에 적용되는 복합신소재 차체
제1절 개요
1. 복합재의 기계적 특성
2. 복합재료의 성형방법
3. 복합재료의 시험방법
제2절 검출 기법
1. 시각검사(visual inspection)
2. 초음파 탐상법
3. 음향방출법
4. 자기탐상법
5. 침투탐상법
6. 방사선투과법
7. Thermography
8. C-Scan에 의한 복합재 구조물의 결함검출
9. ESPI를 이용한 결함검출
10. Shearography를 이용한 결함검출
제3절 기존의 신소재 복합재 구조물에 적용된 유지보수 기술
1. 항공우주 분야
2. 자동차 분야
3. 선박 및 해양 분야
제4절 해외 신소재 복합재 적용한 철도차량 사례
제5절 기존의 금속재 차체에 대한 유지보수 체계 적용방안(안)
1. 주요 검수 항목 및 검수 주기
2. 금속재 차체의 손상유형
제6절 신소재 복합재 차체의 유지보수를 위한 충격특성 분석
1. 연구목적
2. 충격특성 관련이론
3. 시험편 제작 및 실험
4. 충격 에너지 변화에 따른 적층판의 충격거동
5. 충격특성 요약
제7절 결론
제6장 결론 및 향후과제
제1절 결론
제2절 향후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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