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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제1절 연구개발의 목적
1. CPU 아키텍쳐에 따른 멀티미디어 알고리즘의 최적화 연구
2. 휴먼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의 구현
3. 휴대용 단말기용 멀티미디어와 데이터의 재생 및 저작도구의 구현
4. Flash Memory를 이용한 내장형 시스템용 메모리 및 파일 관리 소프트웨어
5. 무선 멀티미디어 단말기 프로토타입의 개발
제2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1. 기술적 측면
2. 경제, 산업적 측면
제3절 연구개발 목표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제1절 멀티미디어 기술 표준화 및 H.264
1. 국외 기술 현황
2. 국내 기술 현황
제2절 내장형 CPU 및 SoC 개발
1. 국외 기술 현황
2. 국내 기술 현황
제3절 휴대용 무선 단말기의 개발
1. 국외 기술 현황
2. 국내 기술 현황
제4절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
1. 국외 기술 현황
2. 국내 기술 현황
제3장 연구 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제1절 CPU 아키텍쳐에 따른 멀티미디어 알고리즘의 최적화 연구
1. SIMD 명령어를 이용한 H.264 디코더의 최적화 방법 연구
2. VLIW CPU를 이용한 H.264 움직임 추정 알고리즘의 최적화
3. SIMD 구조 CPU를 위한 Vector Memory Unit
4. 분산 레지스터 구조 지원의 RISC DSP 구조 합성
5. 부동소수점 프로그램의 자동 정수형 변환(Autoscaler)
제2절 휴먼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의 구현
1. 휴대용 시스템용 음성인식 알고리즘의 구현
2. 억양(Intonation) 및 발음 평가 시스템의 구현
3. 음성의 포만트 정밀 측정 알고리즘의 개발
제3절 휴대용 단말기용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데이터의 재생 및 저작도구의 구현
1. 휴대용 인터넷 멀티미디어 단말기
2. ARM7/ARM9 아키텍쳐 기반의 MPEG Audio 디코더 최적화 연구
제4절 휴대용 시스템용 계층적 메모리 구조와 성능평가에 관한 연구
1. NAND Flash Memory 기반 가상 메모리 휴대용 시스템의 구현 및 성능 평가
2. NAND Flash Memory를 기반으로 하는 Embedded System에서의 Compressed Swapping 구현
제5절 무선 멀티미디어 단말기의 구현
1. Bluetooth 지원 ARM9 CPU 기반의 휴대용 기기 개발
제4장 연구개발 목표 달성도 및 대외 기여도
제1절 연구개발 목표 달성도
1. 연차별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2. 계획 대비 달성도
3. 평가의 착안점과 연구목표 달성도
제2절 대외 기여도
1. 연구개발성과 현황
2. 공공기능수행실적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제1절 저전력 고성능 멀티미디어 CPU 연구개발 결과 활용계획
1. SIMD 아키텍쳐를 위한 벡터 메모리 유닛
2. 병렬처리 DSP를 이용하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2절 휴먼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의 구현 연구개발 결과 활용 계획
1. 휴대용 시스템용 음성 인식 알고리즘의 구현
2. 억양 및 발음 평가 시스템의 구현
제3절 무선 휴대용 시스템 연구개발 결과 활용계획
1. 낸드 플래쉬 기반 가상 메모리 시스템 설계 방법
2. 저전력 무선통신 단말기 설계 방법
제6장 해외과학기술정보
제1절 CPU 아키텍쳐에 따른 멀티미디어 알고리즘의 최적화 연구
1. SIMD 명령어를 이용한 H.264 비디오 디코더의 최적화
2. VLIW 병렬처리 CPU를 이용한 H.264 움직임 추정 알고리즘의 최적화
3. SIMD 구조 CPU를 위한 Vector Memory Unit
제2절 휴먼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의 구현
1. 휴대용 시스템용 음성인식 알고리즘의 구현
2. 억양(Intonation) 및 발음 평가 시스템의 구현
제3절 휴대용 단말기용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데이터의 재생 및 저작도구의 구현
1. 휴대용 교육기용 애니메이션 플레이어 및 저작도구
제4절 휴대용 시스템용 계층적 메모리 구조와 성능평가에 관한 연구
1. NAND 플래쉬 메모리
2. 플래쉬 변환 계층(Flash Translation Layer, FTL)
3. NAND Flash 파일 시스템
제5절 무선 멀티미디어 단말기의 구현
제7장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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