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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OECD국가의 공무원 성과보수제도
서문
왜 성과에 대한 보상인가?
성과보수(PRP)가 얼마나 확산되고 있는가?
무슨 성과에 어떤 보상인가?
왜 성과보수(PRP)가 어려운가?
성과보수(PRP)의 효과는 있는 것인가?
미래를 위한 교훈은?
2. 공공부문의 현대화 |: 열린 정부
서론
열린 정부란 무엇인가?
누가 열린 정부를 원하는가?
투명성은 어떻게 확보되는가?
어떻게 정부에 대한 접근가능성을 보다 더 높일 것인가?
어떻게 정부의 대응성을 보다 더 높일 것인가?
누가 열린 정부를 감시하는가?
열린 정부의 한계
열린 정부의 미래는 무엇인가?
3. 공공부문의 현대화 Ⅱ: OECD국가에서 책임행정 시스템의 최근 경향
서론
책임과 통제란 무엇인가?
통제는 어떻게 변화하는가?
왜 내부통제를 채택하는가?
외부통제는 어떠한가?
미래의 과제는 무엇인가?
4. 공공부문의 현대화 Ⅲ: 인적자원관리의 현대화
서문
공공 서비스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
어떤 유형의 공공 서비스?
평생직장?
공공분야의 직원들을 감원?
자율적 관리?
어떻게 고위 공무원을 관리할 것인가?
노사 관계를 어떻게 현대화 할 것인가?
다가오는 직원 부족?
누가 책임을 지는가?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5. 공공부문의 현대화 Ⅳ: 성과중심의 행정관리
서문
성과는 정부에게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가?
왜 그것 모두를 하지 않는가?
성과를 평가하고 증진시키는 다른 접근방식은 무엇인가?
성과에 기초한 예산과 관리-다른 집행방법은 무엇인가?
현재의 경향은 무엇인가?
책무성을 어떻게 행상시킬 것인가?
성과는 향상되어 왔나?
6. 공공부문의 현대화 Ⅴ: 조직구조 변화
서론
왜 정부는 조직구조를 변경하는가?
내각의 규모는?
누가 조직변화의 시기를 결정하는가?
새로운 부처는 왜 신설되는가?
자율기관(arm's length bodies)의 신설: 개혁의 지렛대?
자율기관들은 얼마나 성공적인가?
새로운 통치방식이 직면하는 도전은 무엇인가?
지금까지 무엇을 배웠는가?
7. 공무원 직무수행과정에서 공익과 사익간의 이해상충에 관한 OECD 가이드라인
서론
이해상충이란 무엇인가?
왜 오늘날 이해상충이 중요한 문제인가?
OECD 가이드라인은 어떠한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는가?
공직자들은 어떤 원칙을 지켜야 하는가?
이런 원칙들을 어떻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가?
본 OECD 가이드라인은 잘 활용되고 있는가?
향후계획
8. 전자정부 리더를 위한 OECD 체크리스트
서문
왜 리더십이 중요한가?
지도자는 어떻게 지지를 확보할 수 있을까?
전자정부의 의사결정 절차에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가?
어떻게 지도자들이 조정과 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
지도자들은 어떻게 외부 장애물을 식별하고 피할 수 있는가?
지도자들은 어떻게 고객 중심적 서비스를 보장하는가?
지도자들은 어떻게 국제 협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가?
전자정부 지도자들에게 있어 다음 단계는 무엇인가?
9. 레드 테이프에서 스마트: OECD 국가들의 행정간소화전략
서문
레드테이프를 줄이는 것에 관한 주요 경향은 무엇인가?
진전을 어떻게 측정하나?
원스탑 샵(one-stop shop)은 과연 비용 효울적인가?
일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좋은 출발점인가?
정부 의사결정에 시간제한을 두는 것이 비용을 감소시키고 책임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
소기업 지원과 다른 우선사항들을 조화시키는 방법은?
레드테이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은?
레드테이프 감소가 규제개혁의제를 왜곡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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