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처음
이전
이동페이지
/
다음
끝
축소
%
항목열기
500%
400%
300%
200%
100%
80%
60%
40%
20%
확대
오른쪽 회전
왼쪽 회전
페이지너비에 맞추기
페이지높이에 맞추기
URL 복사
전체인쇄
부분인쇄
JPG
PDF
페이지 범위 입력
페이지 범위
~
닫기
북마크 목록
제1부 연구의 개요
[참고자료-1]
[참고자료-2]
별첨:해양경찰 혁신진단 설문분석(차이분석)보고서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방향
1. 연구 배경
2. 연구 방향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 연구 범위
2. 연구 방법
제3절 연구의 수행체제
제4절 연구의 기대효과
제2부 혁신문화 진단
제1절 조사개요
1. 조사설계
2. 응답자 특성
제2절 조사결과
1. 혁신의 기본적 방향과 원칙
1-1. 기본적인 방향
1-2. 고위간부 리더십(청/차장, 서장)
1-3. 전략적 차별화
2. 혁신적 조직문화 수준
2-1. 혁신문화 내재화 노력/수준
2-2. 혁신적 행동양식 - 개방성/창조성/도전성
2-3. 혁신문화의 정착과 확산
3. 혁신활동에 대한 몰입
3-1. 혁신활동에 대한 일체화
3-2. 혁신의 가치공감
4. 구성원의 태도와 가치관
4-1. 조직몰입도
4-2. 직무만족
4-3. 직무동기
4-4. 직무탈진감
5. 직무관련
5-1. 직무통제
5-2. 집권화
5-3. 업무과다
6. 문화유형
7. 조직병리현상
제3절 설문조사 결과 종합 및 개선방향 도출
제3부 혁신문화 정립
Ⅰ. 혁신문화 정립과 가치관리
제1절 조직문화
1. 조직문화의 의미와 유사개념
2. 조직문화의 기능과 역할
제2절 혁신문화
1. 혁신문화의 개념
2. 창조와 도전
3. 혁신문화의 개발
4. 혁신문화 개발의 프레임웍(Framework)
제3절 혁신문화 정착을 위한 가치관리:신념화
1. 가치관리의 개념
2. 가치관리의 의의
3. 가치관리의 연계성
4. 혁신문화 정립과 핵심가치
가. 핵심가치의 의미
나. 핵심가치의 중요성
다. 우수기업의 핵심가치 재설정 사례
라. 공공기관의 핵심가치 설정 예시
5. 혁신문화 정립을 위한 해양경찰 핵심가치 설정
가. 핵심가치 설정의 원리
나. 핵심가치 설정의 절차
다. 워크샵 도출 결과 - 핵심가치
라. 핵심가치 최종안
마. 워크샵에서 도출된 인재상
6. 핵심가치와 인재상을 포함한 해양경찰 가치체계 최종안
7. 혁신문화 교범의 작성
가. 혁신문화 교범의 작성 절차
나. 타기관 벤치마킹
다. 해양경찰 혁신문화 교범
8. 행동규범 및 실천가이드북 작성
가. 행동규범 제정 예시
나. “깨유”실천가이드북의 내용
Ⅱ. 혁신문화의 생활화
제1절 혁신적 조직문화 생활화의 의의
1. 혁신적 조직문화 생활화의 의의
가. 혁신적 조직문화 생활화
나. 혁신적 조직문화 생활화의 배경
2. 혁신적 조직문화의 생활화를 위한 대표혁신문화운동의 도입
3. 해양경찰 혁신적 조직문화 체계와 “깨유”운동
4. 해양경찰 혁신문화 정립 Master Plan
제2절 열린문화 “HAPPY”
1. 열린문화 “HAPPY”의 의미
2. 열린문화 “HAPPY”의 Framework
3. 열린문화 “HAPPY”의 Master Plan
4. 열린문화 “HAPPY”의 실행과제 예시
가. 가치체계의 전파와 공유
나. 실천적 리더십 구축
다. 팀간 활성화
제3절 도전문화 “PORT”
1. 도전문화 “PORT”의 의미
2. 도전문화 “PORT”의 Framework
3. 도전문화 “PORT”의 Master Plan
4. 도전문화 “PORT”의 실행과제
제4절 봉사문화 “깨유”
1. 봉사문화 “깨유”
2. ‘깨유’ 운동의 배경과 기대효과
가. 06년 상반기 해양경찰 혁신 속도 이완 현상 발생
나. 혁신 의지 재점화를 위한 고민과 대안
다. “깨유”운동의 기대효과
3. 봉사문화 “깨유”의 Framework
4. 봉사문화 “깨유”의 Master Plan
5. ‘깨유’운동의 실행과제 예시
6. “깨유” 봉사문화 전파 및 공유를 위한 로드쇼 개최
가. “깨유”로드쇼의 개최목적
나. 기간 및 참석자
다. 참석대상자
라. 주요 내용
마. 주요활동 사진 자료
바. 로드쇼를 통해 도출된 주요추진 Action Plan
제4부 혁신문화 정립을 위한 제언
제1절 혁신문화 정립을 위한 신념화 관련 제언
1. 가치체계 전파 공유를 통한 구성원 신념화
2. 인재상, 행동규범의 체계적 정리
3. 역량개발시스템 개발 및 교육체계의 연계
4. 고위간부들의 실천적 리더십
제2절 혁신문화 정립을 위한 생활화 관련 제언
1. 팀활성화를 위한 혁신적 조직개발
2. 팀간 활성화를 위한 방안 설계
3. 중간관리자의 역할 정립
4. 지속적 혁신의 토대 마련:핵심인재의 내부컨설턴트 양성
제3절 혁신문화 정립을 위한 가시화 관련 제언
1. 전략적 홍보를 위한 대외활동 활성화의 전략적 추진
2. 전 직원의 서비스 및 홍보 마인드 교육
3. 이벤트 활동 활성화
4. 홍보채널의 활용은 적용대상에 따라 차별적으로 적용
이전페이지이동
다음페이지이동
파일을 생성중입니다. 창을 닫지 마세요.
파일을 생성중입니다. 창을 닫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