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처음
이전
이동페이지
/
다음
끝
축소
%
항목열기
500%
400%
300%
200%
100%
80%
60%
40%
20%
확대
오른쪽 회전
왼쪽 회전
페이지너비에 맞추기
페이지높이에 맞추기
URL 복사
전체인쇄
부분인쇄
JPG
PDF
페이지 범위 입력
페이지 범위
~
닫기
북마크 목록
Ⅰ. 과업의 개요
1. 과업의 배경 및 목적
2. 과업의 범위
3. 과업의 한계 및 특성
4. 과업의 추진과정도
Ⅱ. 관광 현황 분석
1. 관광수용여건 및 경쟁성 분석
가. 입지 및 접근성 분석
나. 관광기반시설 현황
다. 관광마케팅 활동 및 국제교류 현황
라. 광주 인근지역과의 관광자원 특성비교
마. 주요 도시와의 경쟁력 분석
2. 관광시장 분석
가. 세계 및 동북아 관광시장 분석
나. 국내 관광시장 분석
다. 광주 관광시장 분석
3. 관련계획의 검토
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기본구상
나. 광주지역관련 계획 검토
다. 장래환경변화 요인 및 미래 관광시장 전망
4. 유사사례 분석
가. 문화도시개발 사례
나.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홍보 캠페인 사례
다. 문화·예술을 통한 도시 관광마케팅 사례
5. 종합분석
Ⅲ. 유치 전략의 기본분석
1. 관광객 유치 전략의 기본방향
가. 기본전제
나. 기본방향
2.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관광적 요인 도출
가. 분류방법
나. 주요 사업에 대한 관광적 분류
다. 도출된 관광적 요인의 성격
라. 관광요인의 공간분포
3. 관광수요예측
가. 수요예측의 구조
나. 시나리오에 의한 수요추정
다. 관광수요예측 총괄
Ⅳ. 관광객유치 핵심추진전략
1.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시장접근전략
가. 시장선정의 방향
나. 시장선정 및 시장접근전략
다. 목표시장 차별화
2. 광주시의 관광거점기능 강화
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관광 매력성 강화
나. 광주·전남 관광 연계 활성화
다. 관광객 집객을 위한 축제의 역량 강화
3. 관광안내 및 홍보체계 개선
가. 관광안내 및 정보체계 개선
나. 관광홍보체계의 체계화
다. 국제 관광홍보 협력체계 추진
4. 관광객 유치 역량제고
가. 가칭 “통합관광홍보마케팅센터(ITMC)”의 설치
나. 민·관 협력체계의 확립
다. 관광전문인력 양성
라. 광주시민의 관광수용태세 개선
Ⅴ. 관광객 유치를 통한 경제적 효과분석
1. 경제적효과분석의 기본방향
2. 시나리오에 따른 경제적효과분석
가. 낙관적 시나리오에 의한 파급효과
나. 보수적 시나리오에 의한 파급효과
다. 경제적파급효과 분석결과
Ⅵ. 관광객유치전략 로드맵
Ⅶ. 향후과제
이전페이지이동
다음페이지이동
파일을 생성중입니다. 창을 닫지 마세요.
파일을 생성중입니다. 창을 닫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