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철저히 하는 이 노력 앞으로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강화하고

Err_Code(1:9~1:43) 26가지 법률안을 201회 임시국회에서 미결한 법률안은 총 41건인데 68건이 국회의 재기 중에 있습니다. 이번 41건 중 아직 미해결로 보고를 드린다면 제안제 별로 구분지어보면 정규제안이 아직 23건 있고 이번에 13건 이에요. 그 외의 법률안이 2건이 되겠습니다. 법안의 자구책에 해당되는 경미한 수령사항이 문제의 법률안 중에서 중요하게 수령된 내용 8가지만 중점해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제 107회 내용은 어린 범죄의 기강 향상을 위하여 14세 미만의 자의 범위에 초 중등학교의



아파트 건물의 관리에 있어서 이런 비리가 들어나지 않도록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고 강도를 강화시켜 나갑니다. 또한 아파트 비리의 가장 큰 원인은 사실 주위의 무관심에 있습니다. 너무 아파트에 사는 주민들을 보면 나도 그렇게 보아 왔는데 서로 관심들이 없어요. 그렇기에 이런 책임 없는 관리들이 온갖 비리들을 저지르게 된 것입니다. 이것이 주민들에게 피해가 엄청난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주민들이 자진해서 아파트관리에 대해서 자진해서 관리하도록 이렇게 해야겠습니다. 다시 말해서 아파트 관리의 비리에 대해서 지금 까지 나온 일에 대해서 철저히 뿌리 뽑고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제도적 보안을 강화하고 그리고 주민이 참여해서 아파트 관리를 자율적으로 관리해 나가도록 이런 제도를 숙취하기 위한 제도란 것을 알리기 위해서 이것을 막대한 돈 문제를 이해하고 관계된 일이기 때문에 정부의 힘을 모두가 참여해서 이 문제를 철저히 처리해 주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에 과학수산부장관 해양수산부장관 두 분께 사표를 내시도록 대표님께서 결재 방향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통령님께서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특히 해양수산부장관은 나름대로 개선의 노력은 하신 것은 압니다. 마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것이 얽혀서 기가 땅으로 닿으시니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두 분 그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과학수산부장관 그동안에 열심히 일해서 좋은 성과를 올려주셔서 고맙게 생각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열심히 하셨는데 결과가 어려움을 끼치는 결과가 되어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마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위로의 말을 합니다. 두 분 한마디씩 인사 나누시고 마지막이니까 해 보고 가시기를

알겠습니다. 제 나름대로 하느라고 했는데 역시 제가 제주가 모자라고 덕이 부족하고 이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조금 전에 강장관이 말씀을 해 주신 것과 같이 저희도 이 자리는 떠나지 만 국회에서 이 정부를 위해서 제 모든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간 보살펴주신 대통령님 총리님 그리고 여러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Err_Code(6:15~7:26)각각 얘기하고 인사하는 장면

지금부터 제 10회 국무회의를 시작 하겠습니다.

대통령님께 인사를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새로운 중책을 맡겨주신 임용권자께 깊이 감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계속 기대하며 부탁드립니다.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근본 임시국회에서 Err_Code(8:21)법중 제정법률 공포안내 Err_Code(8:25) 법무처 장관

네 이번 법률안에 대한 설명 자료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자료를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비 안은 이 국회에서 미결경위를 말씀드린다면 201회 임시국회에서 미결된 법률안은 총결 되고 아직도 68개의 재결되지 않는 법률안 제 1회 국민회의의 공포와 내용별로 구분해서 보고를 드리면 정부 제안이 23건 있고 이용제안이 3건이 되겠습니다. 미결이 4건 수령의결이 6건 청별로 구분해서 보면 규제개혁관련 법률안이 24건 자구책의 경미도 중요하게 수령된 내용 8건 만 지금 사격 및 사격장 단속 시행 법안

철저한 수사를 해 가지고 지금까지 일어난 피해액을 척결하는 건교부는 관리에 있어서 그런 것을 취하고 강도를 강화시켜서 나도 아파트에 살았는데 나도 똑같은 비리를 저지르게 되는 것이 일어나는 것을 철저히 뿌리 뽑고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강화하고 그 관리에 있어서 자율적으로 행하는 이렇게 생각해서 이것은 막대한 돈이 관계되어 철저히 하도록



두 번째로 사표 발효에 있어서 교체발령을 냈습니다. 특히 해양수산부장관은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는데

해양수산부 장관은 고생은 했는데

대통령께 그리고 선배 후배 국무회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제 나름대로 하느라고 했는데 역시 제가 제주가 모자라고 덕이 부족하고 이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조금 전에 강장관이 말씀을 해 주신 것과 같이 저희도 이 자리는 떠나지 만 국회에서 이 정부를 위해서 제 모든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간 보살펴주신 대통령님 총리님 그리고 여러 선배 국무회의여러분들께 감사합니다.

Err_Code(11:26~12:29) 각자 인사하는 장면 (앞의 것이 반복되었음)



대통령님께서 이렇게 시간을 내어 주어서 감사합니다.

몇 시예요. 스케줄이

3년입니다. 직접 보고도 받으시고 일반인들이 쉬는 날 이렇게 보면 애를 많이 쓰시는 구나 이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난 잘 먹고 황 장엽씨 내가 책을 읽어서 내가 북한을 통일해서

오늘 여러 가지로 빛내 주시고 기회가 되어가지고 신지식인 운동 신 지식인 운동을 앞에 나와서 제일 많이 하시고 대통령께서

신지식인 운동은



지금부터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대통령님께 대하여 경례 바로

이상으로 임명장 수여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기념 촬영이 있겠습니다.



Err_Code(15:10~15:44) 음악 나래이션

영양실조 네 가지 문제 화상 학대에 의한 치료를 받기 위해 일반 병원에 입원시키는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는 아동을 학대자로부터 분리하여 온전한 곳에 보호하고 있다. 한때는 상처로 이루어진 이들을 온정의 사랑으로 받아들여 학대받는 가정의 이웃 사람들은 학대에 대한 문제를 알고 가정을 통해 이어집니다.

Err_Code(16:30~17:30) (박수소리 기타 알아들을 수가 없음)

어린이 몸이 온전한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혹은 주위의 어른들 심지어는 학대받는 어린이들까지 잇습니다. 지난해 한국이웃사랑에 접수된 건만 해도 360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어린이를 보호해야 할 어른이 어린이를 확대하며 이는 도저히 용서할 수가 없겠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신체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마음의 고통과 정신적인 충격을 평생을 두고 지우기 어려울 것입니다. 작년 12월 저는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실행하기 위해 영운이를 만났습니다. 여러분들 아시는 대로 영운이는 부모의 학대로 심신의 끔찍하게 병들어 있었습니다. 저는 참으로 그 아이를 가슴 아프고 마음으로 보았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마음껏 뛰어 놀고 공부해야 할 아이에게 무슨 잘못이 있겠습니까.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는 것을 저에게 부모님은 다짐했습니다. 다음은 영운 이는 여러분의 도움으로 젊고 건강한 모습을 다시 찾았습니다. 우리들이 정성을 모으고 힘을 합쳐 이처럼 학대받는 어린이들을 보살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대받는 어린이가 없도록 예방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모도 감시자가 되고 후원인이 되어 모든 어린이들이 가슴을 펴고 살 수 있는 그러한 세상을 만들어 갑시다. 제 일에 합류하신 귀빈 여러분 스스로 임시 기쁨을 함께 나누며 소외된 아동을 돕기 위한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외국에서도 더 많은 봉사활동을 해 온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한국 이웃사랑의 임직원과 회원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거듭 취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금 어려운 길을 걷고 있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하느님의 크신 은총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다음은 홍보안 친선대사로 위촉되심을 축하합니다.

1997년 3월 23일 사회복지법인 한국 이사회 장 임용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