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3명의 제 4대 민의원 의원을 뽑아내는 총선거가 5월 2일 오전 7시를 기해 전국 7,423개구 투표소에서 일제히 개최되었습니다. 우리의 참되고 올바른 일꾼이며 대변자를 우리의 깨끗하고 귀중한 한표로서 선출하는 날 유권자들은 투표시간이 되자 가장 엄숙한 표정을 지으며 자기의 권리 행사의 마당인 투표장으로 나아가 각기 이중인물에게 신성한 한표를 던졌습니다. 또한 이 대통령 내외분께서도 영식 강석군을 데리고 오전 7시 6분 종로 갑구 사하동 제 1 투표에서 첫 번째로 투표를 하셨습니다. 조금도 서툴러 보이지 않고 능숙한 투표 광경이 곧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발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리하여 5월 2일 오후 5시 정각으로 역사적인 총 선거의 투표는 끝났습니다. 시간이 되자 전국 방방 곡곡의 투표소에서는 일제히 문을 닫고 선거위원 전원의 입회와 각 입후보자를 대대한 참관인들의 빈틈없는 감시속에 투표함에는 일일이 봉인이 찍혔으며 모든 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대망의 날 제 4대 민의원 의원 총선거는 그 막을 내렸습니다. 굳은 봉인이 찍힌 투표함은 무장 경관들의 삼엄한 경비와 선거위원과 참관인의 엄중한 보호를 받으면서 일로 각 선거구 개표소로 이송되어 갑니다. 이렇게 개표소에 도착한 투표함은 선거 참관인의 입회하에 엄밀이 검토한 선거위원이 이상이 없다는 선언을 하자 투표함의 뚜껑이 열려 수많은 투표지가 우수수 개표대 위에 쏟아지고 우선 접은채로 50장씩 모아서 표수를 검사하여 일단 확인한 다음에 침착하고도 재빠른 개표원의 솜씨는 각 입후보자의 득표를 헤아리고 있으며 이들은 밤을 새워가며 개표를 하고 있습니다. 한편에서는 시민들은 전국적인 개표상황에 속보를 들을려고 보도판앞에 운집해서 그 중간 발표에 눈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개표소에서는 밤이 깊어가는것을 잊고 개표위원들은 한 장 한 장 당락의 운명을 결정하는 그 숫자에 혈안이 되어 재빠른 업무가 진행되어 갔으며 참관인들은 나타나는 숫자에 희비가 서로 얽혀져 갔으며 밤이 깊도록 개표 결과를 알리는 속보와 레디오 방송에 관중은 흥분에 쌓이고 이렇게 해서 우리나라의 민주정치는 이러한 과정속에 무럭무럭 자라나가고 있습니다. 이 대통령께서는 4월 29일 오전 경무대 관저에서 군사 정전위원회 유엔측 수석대표로 있다가 이번 이임 귀국하게된 치시터 소장에게 태국 무공 훈장을 수여하셨습니다. 또한 4월 28일 영 극동 해군 사령관 그라스톤 제독이 에반스 주한 영국대사와 함께 정 해군참모총장의 안내로 이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새로이 우리나라에 도입된 로케트포 어네스트 존과 280mm 원자포 그리고 8인치 곡사포의 발사 시범이 5월 1일 오전 미 제1군단 지역인 세인트 바바라 사격장에서 이 대통령을 비롯해서 이 민의원 의장 김 국방부장관과 사단장급 이상의 고급장성 1백여명 그리고 데커 유엔군 총 사령관등 한미 고위장성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습니다. 이곳 세인트 바바라 사격장은 휴전선 남방 8마일 지점에 위치하며 최초의 시범 발사는 병사 13명에 의해서 조종되는 전기장치에 어네스트 존이 오전 10시 45분을 기해서 발사되어 200파운드의 무게를 가진 포탄이 검은 연기를 뿜으며 10마일이나 떨어진 임진강쪽 고지에 낙하됐습니다.

태국 수도 방콕에서 열린 아세아 민족 반공 연맹 연례대회에 참석한 백낙준 Err_Code(4분 45초) 대표들은 금년도 의장국이라는 무거운 책임을 맡아가지고 5월 1일 무사히 김포공항에 도착 귀국했습니다. 역시 태국 수도 방콕에서 실시되는 지토 기동훈련을 참관하기 위해서 당도에 올랐던 연참본부 김형일 소장등 일행 4명은 5월 1일 참관을 마치고 김포공항에 도착 귀국했습니다.

5월 4일 내한한 소년단 국제연맹 사무국장 디씨 스프라이 장군은 인천 소년 형무소 충의 소년대에 환영을 받으면서 그 활동상황을 시찰했습니다. 이 소년대는 소년단 국제연맹에 가입되고 있으며 소년 수용자만으로써 구성된 세계 유일의 소년대로써 이날 거행된 질서정연한 분열 행진은 절찬을 받았습니다. 또한 엄격한 규율과 훈련에서 세련된 의장대 시범은 자라나는 소년단의 기백을 과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