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대통령은 전국법원장회의를 마치고 청와대를 예방한 민복기 대법원장을 비롯한 대법원판사와 각급 법원장일행을 접견했습니다. 박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새 행정수도는 인구 100만 규모로 설계중이며 건설은 빨라도 10년 내지 15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7년도 전국검사장 회의에서 최규하 국무총리는 각종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날 각급 검사장회의에서는 사회기강확립과 경제 질서 확립에 따른 78년도 검찰권 행사 주요대상 사범이 시달되었습니다.

통일주체 국민회의는 77년도 통일안보 보고회를 전국 6개 도시에서 차례로 갖고 총화유신의 국민적 결의를 다짐했습니다. 박대통령은 치사를 보내 우리민족의 생존권을 지키고 복지사회를 건설하며 평화통일 성취하기 위해 총화의 대행진을 잠시도 중단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계속된 쌀 풍작과 쌀 수확 4천만 섬 돌파로 쌀이 남아돌게 되므로 14년 만에 쌀막걸리와 약주가 다시 나왔습니다. 전국 1,500개 양조장에서 만든 쌀막걸리는 유통과정에서 질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통술 판매 이외 1리터 폴리에틸렌 병에 담을 것을 함께 판매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국의 주점에서는 쌀막걸리는 찾는 손님이 크게 늘어나 공급이 달릴 정도였습니다.



구미 수출산업 공단에서는 안전관리와 산업재해예방 촉진대해를 갖고 안전관리의 효율화로 각종 안전사고를 막아낼 것을 다짐했습니다. 특히 지난번 이리역에서 발생한 폭발물 사고와 겨울에 자주 일어나는 화재를 생각할 때 언제 어디서 또 누구나가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서 각종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남미 니카라과에서 열린 수퍼 월드컵 세계야구대회에서 강호 미국과 일본 등을 물리치고 우승한 우리나라 대표 야구선수단이 김포공항에 도착 개선했습니다. 한국야구 70년 역사를 통해서 세계대회의 우승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편 프로권투 홍수완선수도 또다시 세계 정상을 차지하고 돌아왔습니다. 페더급 세계 챔피언을 거친 홍수완 선수는 이번에 신설된 WBA주니어 페더급에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파나마에서 카라스키 선수를 맞아 2회전에서 4번이나 쓰러졌으면서도 다시 일어나 3회에 KO로 이기고 돌아온 홍수완선수를 온 국민이 환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