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대전이 종말을 고하고 우리 한국이 잃었던 자유와 독립을 다시 찾자 2천만 남한 시민들은 오직 가로막힌 38선만을 안타까이 여기면서 나날이 평화스러운 생활을 영위하고 있었다. 그러나 4283년 6월 25일 민족 수난의 역사는 폭발되었으니 원흉 소련의 앞잡이 북한 공산도배는 15만의 군대와 242대의 전차, 168대의 전투기, 2천문의 중화기를 앞세우고 총 물량을 경주하여 피에 굶주린 이리떼와도 같이 38선 일대에 불법 남침을 감행하여 왔다.

불의의 침략을 받은 우리 국군은 불과 4, 5개 사단의 병력과 미약한 장비로 홍수와 같이 밀려오는 적의 대부대를 맞아 악전고투했으나 터무니없는 병력의 부족으로 우리 방어진은 여지없이 무너졌다.

뜻하지 않은 괴뢰의 침략으로 우리 정부와 국회는 대내·대외로 긴급한 방책을 강구하였으나 이미 때는 늦어 부득이 대전으로 이전하고 서울 거리는 일시에 소요의 거리로 화했다. 수십만 시민들은 짐을 등에 메고 이리저리 살 길을 찾기에 분주했으며 어버이 잃은 아이들, 아이를 찾는 어버이들 여기에서 인류사상의 유래 없는 비극은 시작되었던 것이다.

수도 서울을 방위하던 우리 국군은 육탄을 끌어안고 적의 탱크에 달려드는 등 눈물겨운 항쟁을 거듭했으나 남침 3일 후 서울은 놈들의 발에 무참히도 짓밟히고 말았다. 이때 미국정부는 유엔 안보긴급회의를 요청해서 전투중지를 결의하고 북한 괴뢰군에게 38이북으로 철수 할 것을 명령했으나 괴뢰들이 이에 불응하자 드디어 유엔군 총사령관에 맥아더 원수가 취임되어 유엔군은 정의의 전투행동을 개시했다.

그간 수도 서울에 침입한 적군은 우세한 장비를 갖추고 한강도하 작전을 전개하여 남으로, 남으로 침략의 마수를 뻗쳤다.

수없이 밀려 내려가는 피난민을 보호해가며 부득이 우리 국군은 놈들에게 좀 먹히는 산하를 뒤에 두고 철수 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대전으로 옮겨졌던 정부는 7월 16일 금강방어선이 무너지자 또 다시 대구로 이동했다. 정부가 이동함에 따라서 죽어도 민국의 품안에서 죽겠다는 피난민의 행렬은 대구로 향하는 가로에 그칠 사이가 없었다. 대전 전투에서 5~6일 동안 피하 간의 치열한 공방전 끝에 대전은 적의 수중에 들어가고 이 전투의 영웅 딘 소장은 행방불명이 되었다.

7월 말부터 8월 초에 걸쳐서 아군 전선을 다시 압축하여 낙동강을 최전선으로 북으로는 왜관, 동으로는 포항, 철원은 Err_Code(4:18) 생명선으로 하여 반궁 형 즉 활모양의 진지를 형성했다.

위력을 자랑하던 적 제15사단과 포병연대는 영천으로 침입하여 아군의 방어선을 붕괴하려고 했으나 정일권 참모총장과 딘 소장의 후임으로 파견된 미군 사령관 워커 중장의 면밀한 작전지휘 밑에 유엔 공군의 지원을 받은 우리 제2군단 용사들은 이것을 완전히 포위 섬멸했다.

치열한 이 전투에서 갈 바를 모르는 적의 패잔병들은 우리 국군의 위력 앞에 속속 투항해 왔다.

동부전선 포항지구에서는 적 제5사단의 기습으로 일시 포항이 적의 수중으로 들어갔었으나 아군의 맹렬한 반격으로 말미암아 이곳을 탈환하고 계속적인 우리 국군의 공격은 동부전선의 적 대부대를 격퇴했다. 이 전투에서 많은 포로와 전리품을 노획했다.

잠시 적의 수중에 들어갔던 포항은 잿더미로 화했다. 삽시간에 집 잃고 갈 곳 없는 전재민들은 겨우 천막으로 운신했다. 이 대통령 내외분께서는 이들 난민을 일일이 방문하시고 따뜻한 애호와 격려의 말씀으로 이들을 위로하셨다.

통영 진지에 투입한 약 13개 사단을 헤아리는 적의 대 병력은 일시 낙동강을 도하해서 임시수도 대구를 위협했고 왜관에 교두포를 설치한 유엔군 후방에 소수의 병력을 침투시키면서 일대 공격에의 준비에 분망했다.

이것을 목격한 유엔군은 이 중대한 위기를 미연에 방지코자 8월 16일 101대로 편성된 B-29 폭격부대가 출동해서 낙동강 서한에 집결한 적의 대군에 집중 폭격을 감행했다.

보라 이 강산을 피로 물들인 놈들의 통쾌한 말로를 여기에서 괴뢰의 흉악한 기도는 완전히 좌절되고 말았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