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5)해발 629미터에 위치한 경기도 관악산정에 기상레이더가 설치됐습니다. 이 고성능 기상 레이더는 우리나라 전역 산악 지대는 물론 북한 측 일부에 이르기까지 완전 커버해서 그동안 기상 예보 활동에 난점이 되어온 돌발적인 집중 호우의 예상과 강수에 대한 단시간 예보를 신속하게 할 수 있어 기상재해 방지에 크게 기여하게 됐습니다.



(00:33)양지회에서는 전방 고지에서 수고하는 일선 장병들에게 보낼 위문품 만들기에 바쁜 일손을 마련했습니다. 그런데 양지회는 이날 마련한 위문대 천 포대를 국방부에 전해서 장병들의 연말연시에 좋은 선물이 돼줄 것을 발했습니다.



(00:56)한편 대한 복식 디자이너 협회에서는 영세민 돕기 바자회를 가졌습니다. 시중 가격보다 30%가 싼 편물, 자수, 조밥, 직물 등이 출품돼 인기를 모았는데 이날 수익금은 연말 영세민 돕기 사업에 쓰이게 됩니다.



(01:19)서울은행이 개점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1959년에 지방은행으로 창립한 서울은행은 1962년에 전국은행으로 개편돼 그 동안 전국 주요 도시에 40개 지점을 개설하고 우리나라 5대 시중은행으로 어깨를 겨루게 됐습니다.



(01:42)제1회 국무총리배쟁탈 금융단축구대회가 막을 내려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종합 순위를 보면 상업은행이 1위, 2위가 외환은행, 조흥 은행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02:05)이명화 개인전이 국립 공보관에서 열렸습니다. 청와대 경호실 근무에 전념하면서도 평소 취미로 연마해 온 유화 조국의 번영 등 50여 점을 전시했는데 사실적인 유화들의 건전한 아마추어 솜씨가 곁들여 전문 분야 이외에 대해 외면해온 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