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3)4월 1일로서 공정거래 제도 시행 4주년을 맞았습니다. 밝고 명랑한 거래 질서를 확립함으로써 소비자를 보호하고 여러 가지 경쟁 촉진 시책을 펴서 국산품의 질을 높이고 가격을 싸게 했습니다. 품질을 제대로 표시하지 않은 상품, 과장 광고, 분별없는 할인 판매 등을 규제하는 한편 대기업의 불공정한 하도급 행위를 못 하게 하고 있습니다.



(00:42)이러한 정부 시책에 따라 기업은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개선으로 소비자를 위하는 길이 곧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됐으며, 소비자는 가격과 품질을 비교하면서 상품 선택을 올바르게 하는 습관을 익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