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9)

훈 : 자, 다 올라왔어. 잡아.



(00:39)

숙 : 아이 힘들어.

훈, 숙 : 야호! 야호! 야호!



(00:54)

훈 : 젊음을 후회 없이 즐기는 거야. 너의 모든 것을 갖고 싶어.



(01:05)

숙 : 왜 이래! 안 돼!

훈 : 우린 서로 사랑하잖아!



(01:21)

숙 : 난 훈한테 실망했어.

훈 : 숙아! 내 말 좀 들어봐. 숙아!



(01:55)

훈 : 지난번 산에서 있었던 일 사과해. 내 친구들은 여자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고 깊은 사이를 수없이 많이 봤거든. 친구 애인 중에 임신했던 경우도 있었어.



(02:16)

훈 : 나도 숙이를 쉽게 생각했던 거야. 내 친구 여자 친구들처럼.



(02:28)

숙 : 훈. 우리 나이 때는 호기심과 방황의 연속이래. 그래서 엉뚱한 일을 저지르고 후회하고, 불행해지고. 저기, 훈. 청소년 단체에서 주최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강의를 한다는데 같이 가. 도움이 될 거야.



(03:04)

선생님 : 인생에 있어서 청소년 시절은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과정이며, 심리학에서는 사춘기에서 성인에 이르는 과도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청소년이라고 칭합니다. 또한, 청소년은 신체 발육 정도와 정신적인 성숙도, 사회적인 행동 등에서 아동기를 벗어났다고는 하지만 더 성숙화, 사회화될 것이 요구되는 상황에 놓여있는 세대라고 말할 수가 있겠습니다. 따라서 청소년들이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 발달해 나가는 과정에서 그들만이 가질 수 있는 여러 가지 정신적, 신체상의 특성들이 일반적인 사회 문제 요인들과 어떤 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04:10)

선생님 : 분별없이 대하게 되는 외국 잡지류나 또한 나체 사진들, 이밖에 영화 또한 연극을 통해서, 그리고 성을 자극하는 내용의 기사를 실은 각종 출판물들. 성 지식을 잘못 받아들인 결과 성에 대한 죄악감이나 불결하다고 하는 인식을 갖게 되고 나가서는 성 충동을 이기지 못해 갖가지 엄청난 성범죄까지 저지르게 됩니다.



(04:48)밤 시간을 방황하는 청소년이 많습니다. 몸 둘 곳을 모르고 물 위에 뜬 기름처럼 이곳저곳 떠돌아다니면서 나쁜 짓을 하는 청소년들도 많습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그런 사람 없겠죠?



(05:03)산업화에 따른 도시 집중 현상으로 청소년들은 정서가 극히 메말라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적이고 향락적인 데에만 정신을 쏟고 급기야 성적인 범죄까지 일으키는 수도 있습니다.



(05:20)가치관의 혼란과 성을 잘못 인식함으로 해서 빚어지는 청소년들의 성범죄.



(05:34)결혼도 하기 전에 성관계를 맺음으로써 원치 않는 임신을 하고, 인공 임신 중절 후유증으로 영구 불임 선고를 받게 되는가 하면은 아기를 버림으로써 사회악을 조장하게 됩니다.



(05:52)10대 소녀가 임신할 경우 인공 유산을 하는 수가 많아 수술 후 세균 감염으로 만성 염증이 되기 쉽고 불임증과 습관성 유산, 조산, 자궁 외 임신 등 갖가지 부작용이 따릅니다. 10대는 부모가 될 수 있는 정신적 독립성이 모자라고 어머니로서의 정서가 미숙해서 사회적 적응성과 경제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불행을 가져오고 기아와 성병 같은 사회악을 조장하며 직장생활과 개인 생활을 파괴하고 맙니다.



(06:30)나라의 내일을 짊어지고 나갈 우리의 젊은이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건전하게 자라나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만 우리 가정과 사회와 나라의 장래가 밝아집니다. 청소년들이 잘못된 데는 어른들의 책임도 큽니다. 어른들은 아무렇게나 살면서 자녀들에게만 잘하라고 말해왔으니까요.



(07:01)청소년 여러분은 부모와의 대화를 자주 갖고, 어려운 문제를 부모들과 함께 풀어나가는 지혜를 가져야만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들이 이르시는 말씀들을 잘 듣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자세를 갖춰야만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미래에 대한 꿈과 이상을 지녀야만 합니다.



(07:36)순결이야말로 가장 소중합니다. 미래에 설계할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서도 순결은 꼭 지켜져야만 합니다. 한 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꾸어 꽃 필 때까지 모든 정성을 다할 때 비로소 좋은 열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08:02)

숙 : 이 아름다운 꽃을 훈이가 꺾었어 봐. 이내 시들어버리고 말았을 거야. 순수한 젊은이들의 사랑은 소유하는 게 아니라 간직하는 거야. 아름답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