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현재' 시대의 지도에서 자신의 고향 옛지도와 기록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록물 상세정보

동리촌의 명칭 및 구역변경 보고의 건-경기도

동리촌의 명칭 및 구역변경 보고의 건-경기도

철제목: 행정구획 명칭 변경조사서
* 해당 철의 내용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생산년도:1915년
기록물 유형:일반문서류(문서대장)
생산기관:지방행정
소장위치:대전국가기록정보센터
공개여부: 공개
관리번호:CJA0002568

기록물 번역문


[동 · 리 · 부의 명칭과 구역 변경 보고의 건(경기도장관->내무부장관 : 1914.7.18)]
통보(지제1773호)

보고례에 따라 위 제목의 건에 관해 이달 10일자 지제1327호로 보고한 바 신구 명칭 중(별지로서 첨부된) 다음과 같이 오기가 있어 적절히 정정해주기 바라며 이에 통보합니다.

기(記)
一. 부내면(府內面) 관청리(官廳里)(신명칭)의 아래의 수곶동(구명칭)의 아래 단에 「갑수리(甲壽里)」라고 되어있는 것은 「갑곶리(甲串里)」의 오기이다.
二. 장령면(長嶺面) 옥림리(玉林里)(신명칭)의 아래에 옥포동(玉浦洞)(구명칭)의 아래 단에 「고월리」(「高月里」)라고 되어있는 것은「월곶리(月串里)」의 오기이다.
三. 같은 면 대산리(大山里)(신명칭)의 아래 대묘동(大廟洞)(구명칭)의 아래 난에 「고월리」(「高月里」)라고 되어있는 것은「월곶리(月串里)」의 오기이다.

[동 · 리 · 촌의 명칭과 구역변경 보고의 건(경기도장관->내무부장관 : 1914.7.17)]
통보(지제1773호)
위 제목의 건에 관해 이번 달 10일자 지제1327호로 보고한 바도 있는데, 신구명칭 중 다음과 같이 바로잡으니 적절히 정정해주기 바라고 이에 통보한다.

기(記)
一. 송해면(松海面) 숭뢰리(崇雷里)의 당산동(堂山洞)의 적요 중 「하점면(河岾面) 양오리(陽五里), 같은 면 당산리(堂山里)와 상도리(上道里)에」의 열여섯 글자를 지운다. 같은 면 중 아래의 리를 뺀다. 당산리 - 당산동 일부 숭뢰리(崇雷里), 상도리(上道里)와 하점면 양오리(陽五里)에 편입
- 양오리동(陽五里洞) 일부를 하점면으로부터 편입.
一. 하점면 양오리(陽五里)의 양오리동(陽五里洞)의 적용 중 일부의 아래에 「송해면」의 세 글자를 뺀다.
같은 면 중 당산리(堂山里)의 전부를 지운다.

기록물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