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리스트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1 최종개발목표
  • 1.2 개발의 목적 및 중요성
  • 1.2.1 기술적 측면
  • 1.2.2 경제·산업적 측면
  • 1.2.3 사회·문화적 측면
  • 1.3 기술개발목표 및 범위
  • 1.3.1 연차별 기술개발 목표 및 범위
  • 1.3.2 기술개발 추진체계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2.1 개발현황
  • 2.1.1 국외의 경우
  • 2.1.2 국내의 경우
  • 2.1.3 현 기술상태의 취약성
  • 2.1.4 고속철도의 효과 및 향후 전망
  • 2.2 각국의 고속철도개발동향
  • 2.2.1 프랑스
  • 2.2.2 독일
  • 2.2.3 일본
  • 2.2.4 스페인
  • 2.2.5 이탈리아
  • 2.2.6 미국
  • 2.2.7 대만
  • 3.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3.1 일반
  • 3.2 차량시스템
  • 3.2.1 유지보수체계 구축
  • 3.2.2 실용화 보완설계
  • 3.2.3 시운전시험
  • 3.2.4 동특성 및 주행 안정성 기술자문
  • 3.3 주전력변환장치
  • 3.3.1 일반
  • 3.3.2 실용화 보완설계 및 제작
  • 3.3.3 안정화시험
  • 3.4 보조전원장치
  • 3.4.1 실용화 보완설계 및 제작
  • 3.4.2 보조전원장치 안정화시험
  • 3.5 견인전동기
  • 3.5.1 실용화 보완설계
  • 3.5.2 시험계획서 및 절차서
  • 3.5.3 현차시험
  • 3.6 제동장치
  • 3.6.1 일반
  • 3.6.2 실용화 보완설계 및 제작
  • 3.7 VCB 및 Safety 스위치
  • 3.7.1 일반
  • 3.7.2 VCB 개선
  • 3.7.3 접지스위치 개발
  • 3.7.4 인터록 시스템 개발
  • 3.7.5 당해년도 연구개발 결과
  • 3.8 열차제어 및 진단처리
  • 3.8.1 실용화 보완설계
  • 3.9 Battery Charger
  • 3.9.1 Battery Charger 안정화 시험
  • 3.10 주변압기
  • 3.10.1 일반
  • 3.10.2 실용화 보완설계
  • 4.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4.1 기술개발 결과물 및 목표달성도
  • 4.2 기대효과 및 활용계획
  • 5. 해외기술현황 분석
  • 5.1 연구사례의 조사
  • 5.1.1 외국의 경우
  • 5.1.2 국내의 경우
  • 5.2 세부기술사항의 검토분석
  • 5.2.1 국내외 기술수준 비교
  • 5.2.2 주요기술사항 및 기술수준의 분석평가
  • 6. 부록
  • 6.1 주행안정성 검토보고서
  • 6.2 시제차 유지보수 내용
  • 6.3 300km/h 주행시험 보도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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