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리스트

  • 제1장 서론
  •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범위
  • 제Ⅰ부 고속철도의 기본전략 및 목표설정
  • 제2장 관련계획 및 선행연구 검토
  • 제1절 관련계획 검토
  • 제2절 마케팅 전략 수립 개요
  • 제3장 고속철도 환경조사
  • 제1절 외부 환경조사
  • 제2절 내부 환경조사
  • 제3절 SWOT 분석
  • 제4장 기본전략 및 목표설정
  • 제1절 고속철도 중점 사업영역의 선택
  • 제2절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전략 수립
  • 제3절 기본전략 및 목표설정
  • 제Ⅱ부 고속철도의 가격전략
  • 제5장 가격전략 수립의 개요 및 이론체계
  • 제1절 가격전략 수립의 개요
  • 제2절 가격설정의 이론체계
  • 제3절 고속철도 경영의 자율성 확보를 위한 운임결정 방식
  • 제6장 고속철도의 운임체계 및 할인전략
  • 제1절 고속철도의 운임체계
  • 제2절 고속철도의 할인전략
  • 제7장 고속철도의 수송수요 및 수송수입 분석
  • 제1절 분석의 전제 및 분석대안 설정
  • 제2절 수송수요 및 수송수입 분석
  • 제8장 최적 운임대안 선정 및 분석
  • 제1절 최적대안의 선정
  • 제2절 최적대안 분석 결과
  • 제Ⅲ부 고속철도 마케팅 실행전략 수립
  • 제9장 마케팅 믹스에 의한 실행전략 수립
  • 제1절 상품전략
  • 제2절 가격전략
  • 제3절 시설전략
  • 제4절 서비스전략
  • 제5절 유통전략
  • 제6절 촉진전략
  • 제7절 고속철도 고객관계관리
  • 제8절 인터넷 마케팅 방안 제시
  • 제9절 기타 전략
  • 제10장 향후 추진계획
  • 참고문헌
  • 부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