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장 서론
-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범위
- 제Ⅰ부 고속철도의 기본전략 및 목표설정
- 제2장 관련계획 및 선행연구 검토
- 제1절 관련계획 검토
- 제2절 마케팅 전략 수립 개요
- 제3장 고속철도 환경조사
- 제1절 외부 환경조사
- 제2절 내부 환경조사
- 제3절 SWOT 분석
- 제4장 기본전략 및 목표설정
- 제1절 고속철도 중점 사업영역의 선택
- 제2절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전략 수립
- 제3절 기본전략 및 목표설정
- 제Ⅱ부 고속철도의 가격전략
- 제5장 가격전략 수립의 개요 및 이론체계
- 제1절 가격전략 수립의 개요
- 제2절 가격설정의 이론체계
- 제3절 고속철도 경영의 자율성 확보를 위한 운임결정 방식
- 제6장 고속철도의 운임체계 및 할인전략
- 제1절 고속철도의 운임체계
- 제2절 고속철도의 할인전략
- 제7장 고속철도의 수송수요 및 수송수입 분석
- 제1절 분석의 전제 및 분석대안 설정
- 제2절 수송수요 및 수송수입 분석
- 제8장 최적 운임대안 선정 및 분석
- 제1절 최적대안의 선정
- 제2절 최적대안 분석 결과
- 제Ⅲ부 고속철도 마케팅 실행전략 수립
- 제9장 마케팅 믹스에 의한 실행전략 수립
- 제1절 상품전략
- 제2절 가격전략
- 제3절 시설전략
- 제4절 서비스전략
- 제5절 유통전략
- 제6절 촉진전략
- 제7절 고속철도 고객관계관리
- 제8절 인터넷 마케팅 방안 제시
- 제9절 기타 전략
- 제10장 향후 추진계획
- 참고문헌
-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