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리스트

  • 제1장 서론
  •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범위
  • 제Ⅰ부 고속철도의 마케팅 목표 및 기본전략
  • 제2장 고속철도 관련계획 검토
  • 제1절 고속철도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
  • 제2절 단계별 개통방안 및 열차운행계획
  • 제3절 고속철도 정차역 건설사업 개요
  • 제3장 고속철도 환경조사
  • 제1절 고속철도의 경쟁 분석
  • 제2절 고객 분석
  • 제4장 마케팅 목표 및 전략
  • 제1절 기본전략 및 마케팅 목표
  • 제2절 마케팅 전략 수립
  • 제3절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전략 수립
  • 제Ⅱ부 고속철도의 가격전략
  • 제5장 가격전략 수립의 개요 및 이론체계
  • 제1절 가격전략 수립의 개요
  • 제2절 가격설정의 이론체계
  • 제3절 고속철도 경영의 자율성 확보를 위한 운임결정 방식
  • 제6장 고속철도의 운임체계 및 할인전략
  • 제1절 고속철도의 운임체계
  • 제2절 고속철도의 할인전략
  • 제7장 고속철도의 수송수요 및 수송수입 분석
  • 제1절 분석의 전제 및 분석대안 설정
  • 제2절 수송수요 및 수송수입 분석
  • 제3절 대안간 비교분석
  • 제8장 고속철도 운임대안 제안
  • 제1절 고속철도 운임대안(제1안)
  • 제2절 고속철도 운임대안(제2안)
  • 제Ⅲ부 고속철도 마케팅 실행전략 수립
  • 제9장 마케팅 믹스에 의한 실행전략 수립
  • 제1절 상품전략
  • 제2절 가격전략
  • 제3절 시설전략
  • 제4절 서비스전략
  • 제5절 유통전략
  • 제6절 촉진전략
  • 제7절 고속철도 고객관계관리
  • 제8절 인터넷 마케팅 방안 제시
  • 제10장 세부 실행방안 수립
  • 제1절 수요의 수직적 이동
  • 제2절 수요의 수평적 이동
  • 제3절 잠재수요의 발굴
  • 제4절 최대 공익성과 최대 수익성 사이의 갈등 해소
  • 제5절 고속철도 이용 만족도 제고
  • 제6절 미인지, 오인지의 해소
  • 제7절 Launching Boom-up Program
  • 제8절 해외 고속철도 마케팅 전략
  • 제11장 초기 실행 방안의 상세 설계
  • 제1절 교통약자 보호
  • 제2절 주차대행 서비스
  • 제3절 법인회원제
  • 제4절 해외교통망과이 연계
  • 제5절 Alert 시스템
  • 제6절 결제수단의 다양화
  • 제7절 렌터카 서비스
  • 제8절 정기간행물의 발행
  • 제9절 인터넷 게시판
  • 제12장 사후 평가방안 및 연구결과 활용방안
  • 제13장 결론 및 정책 제언
  • 참고문헌
  • 부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