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번호 |
11-B410033-000427-01-20060531
|
||
---|---|---|---|
제목 | 고령화,저출산 시대의 도래와 무역전략:일본시장을 중심으로 | ||
추가서명 | |||
발행일자 | 2006.05.31 | 기관명 | 한국무역협회 |
저자명 | 한국무역협회 | 총서명 | |
내용정보 |
[요 약] Ⅰ. 고령화·저출산 시대의 도래 1. 세계의 고령화·저출산 실태 2. 일본의 고령화·저출산 실태 3. 일본 정부·지자체의 대응 Ⅱ. 고령화·저출산에 따르 사회·경제의 변화 1. 사회일반의 변화 2. 경제분야에서의 변화 Ⅲ. 고령자 시장의 마케팅 방법 1. 고령자에 대한 이해 2. 고령자 시장의 특성 3. 고령자 시장의 마케팅 전략 수립 Ⅳ. 해외 비즈니스 사례 1. 생활용품 2. 식품 3. 고령자 요양원·주택·개호시설 등 4. Barrier-free 제품 및 기기 5. 건강관리·의료·개호 6. 안전·안심 7. 여가·레저·문화 8. 기타 고령화 비즈니스 Ⅴ. 고령화·저출산 시대의 무역전략 1. 고령화·저출산 시대의 무역전략 필요성 2. 고령화·저출산의 경제적 효과와 비즈니스 포인트 3. 고령화·저출산 시대의 무역전략 4. 산업별 시장 트렌드와 무역전략 |
||
복본표시 | 소장위치 | 대전국가기록정보센터 | |
관련컬렉션 | 고령자 고용촉진 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