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별 | 기관유형 | 중앙행정기관 |
---|---|---|
기관코드 | 9900908 | |
기관명 | 총무처 정부민원상담실(OG0016420) |
기술 | 존립기간 | 1972.06.09 ~ 1980.11.14 (폐지) |
---|---|---|
설치근거 | 정부민원상담실직제[제정 1972.6.9 대통령령 제6236호] 제1조 | |
기관연혁 | 정부민원상담실은 1972년 6월 9일 [정부민원상담실직제]에 의해 총무처 소속으로 설치되었다가 1980년 11월 14일 [정부합동민원실설치령]에 의해 총무처 소속의 정부합동민원실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1996년 12월 31일 국민고충처리위원회로 통합하였다. 이후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2008년 2월 29일 [정부조직법]에 따라 국가청렴위원회, 국무총리 행정심판위원회 등과 통합되어 국민권익위원회로 통합하였다. 정부합동민원실의 주요업무는 정부에 대한 민원을 접수·상담처리하고, 민원업무 개선을 담당한다. |
관계 | 이전기관 | - |
---|---|---|
이후기관 | 총무처 정부합동민원실 | |
상위기관 | 총무처 | |
하위기관 |
통제 | 주기사항 | |
---|---|---|
참고정보원 | ||
최초기술일 | 2009.03.05 | |
최종기술일 | 2010.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