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컨텐츠 바로가기

MENU CLOSE


뉴스2

대통령기록관, 대통령기록물 활용 우수논문 공모

4월 30일까지 사전신청,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공모, 우수논문 4편 선정·시상

행정안전부 대통령기록관(관장 최재희)은 ‘기록의 날’의 법정기념일 지정원년을 계기로 대통령기록물 연구활용 기반 확대를 위해 ‘2020년 대통령기록물 우수논문 공모전’(이하 ‘우수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통령학, 정치학, 역사학, 사회학, 미술(사)학, 과학(사)학 등 다양한 학문분야의 전문연구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만 20세 이상’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 참여방법은 대통령기록물을 직접 활용한 연구결과물(A4 20매 이내)을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 사이에 이메일(paservice@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대통령기록물의 가치발굴 기여도, 분석량, 활용도 등을 고려하여 우수논문 4편을 최종 선정하여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 이전인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전신청도 받는다. 사전신청 방법은 대통령기록포털(www.pa.go.kr)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전신청자에게는 대통령기록물 학술연구지원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대통령기록관 소장 대통령기록물 검색 및 열람방법 등의 안내와 논문작성에 필요한 편의가 제공된다.

    최재희 대통령기록관장은 “이번 우수논문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대통령기록물이 모든 국민의 지식재산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20년 대통령기록 우수논문 공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