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기록사랑 공모전 개최
-
-
국가기록원은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모아 부산광역시와 함께 ‘제16회 기록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①‘나의 엑스포 경험’ 또는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희망’, ②‘새희망 새출발, 그 두근거림’이다. 응모자는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글과 그림, 동영상 등으로 출품하면 된다.
국가기록원과 부산광역시가 공동 개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실시된다. 공모 분야는 글짓기(시·산문), 그림그리기(포스터·캘리그래피), 동영상 제작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3월 2일(목)부터 4월 10일(월)까지이며, 글짓기와 동영상 제작은 온라인으로, 그림그리기는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 및 작품 제출 서식·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국가기록원 누리집(www.archives.go.kr) 공모전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자 중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 5명, 교육부 장관상 5명, 국가기록원장상 30명과 특별상인 부산광역시장상 5명 등 총 45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우수작은 분야별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로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국가기록원 누리집을 통해 5월 26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