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별 | 기관유형 | 중앙행정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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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코드 | 9900635 | |
기관명 | 총무처 정부합동민원실(OG0016264) |
기술 | 존립기간 | 1980.11.14 ~ 1996.12.31 (폐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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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근거 | 정부합동민원실설치령[제정 1980.11.14 대통령령 제10067호] 제1조 | |
기관연혁 | 정부합동민원실은 1972년 6월 9일 [정부민원상담실직제]에 의해 총무처 소속으로 설치된 정부민원상담실로 시작하여 1980년 11월 14일 [정부합동민원실설치령]에 의해 총무처 소속의 정부합동민원실로 명칭을 변경하였다가 1996년 12월 31일 국민고충처리위원회로 통합되었다. 이후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2008년 2월 29일 [정부조직법]에 따라 국가청렴위원회, 국무총리 행정심판위원회 등과 통합되어 국민권익위원회로 통합되었다. 정부합동민원실의 주요업무는 정부에 대한 민원을 접수·상담처리하고, 민원업무 개선을 담당한다. |
통제 | 주기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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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정보원 | ||
최초기술일 | 2009.03.05 | |
최종기술일 | 2010.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