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기록TV

검색

제11기 나라기록넷띠 발대식

  • 등록일 : 2017.05.12.
  • 조회수 : 1,615

지금부터 국가기록원 제11기 온라인 서포터즈 나라기록넷띠 발대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음악)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제10기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있겠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앞으로 나와주십시오.
호명하는 수상자께서는 단상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진님, 김현정님, 윤혜인님
먼저 최우수상, 이유진
표창장 최우수상 이유진 귀하는 제10기 국가기록원 온라인 서포터즈로서 연간활동 및 체험수기 공모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이 상을 표창합니다. 2017년 4월 13일 국가기록원장 이상진
다음, 표창장 우수상 김현정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다음, 표창장 우수상 윤혜인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다음은 위촉장 수여식이 있겠습니다. 호명하는 순으로 자리에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공한성, 위촉장 공한성 귀하를 귀하를 국가기록원의 기록관리 정책 홍보를 위한 제11기 온라인 서포터즈 나라기록넷띠로 위촉합니다. 2017년 4월 13일 국가기록원장
다음, 김동현, 김보선, 함정현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마지막입니다. 홍정화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다음은 활동 서약 및 선서가 있겠습니다.
선서자 대표께서는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 나라기록넷띠에 참여하며
본인은 국가기록원 제11기 온라인 서포터즈 나라기록넷띠 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하나. 본인은 국가기록원의 민간 홍보대사로서 기록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국가기록원의 주요 정책 홍보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한다.
둘. 본인은 온라인 서포터즈 본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나라기록넷띠 회원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노력한다.
셋. 본인은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기간 동안 취득한 정보를 개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관련 보안 규정을 준수한다.
제11기 온라인 서포터즈 나라기록 넷띠 대표 공한성, 이유진

선서문을 원장님께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념촬영이 있겠습니다.

다음은 이상진 원장님께서 인사말씀이 있으시겠습니다.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국가기록원장 이상진입니다. 오늘 나라기록넷띠 여러분! 만나서 정말 반갑습니다.
오늘 「제11기 나라기록넷띠 발대식」에 멀리 부산, 경남 지역부터, 가까이는 대전까지, 전국 각지에서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가기록원은 우리나라 기록관리를 총괄하는 기관입니다. 주요 기록물을 수집하여 안전하게 보존하고 국민들에게 널리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는 기록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기록관리 주요 정책에 대한 홍보를 위해 나라기록넷띠를 선발하여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넷띠는 기록관리 주요 정책, 기록콘텐츠 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 해 전 세계인들의 기록올림픽이라 불리는 「2016 ICA 서울총회」에 직접 참여하여 우리 국민은 물론,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성공 개최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여 주었습니다.
지금 이 자리에는 그동안 왕성한 활동을 해왔던 분들과 이제 막 참여하시는 새내기까지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 참석하고 계십니다.
각자의 경험은 모두 다르지만, 넷띠 활동에 대한 뜨거운 열정만큼은 모두 한 마음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제 앞으로 넷띠 여러분들의 활동을 기대하면서 몇 가지 당부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기록문화 인식 확산을 위해 각자의 블로그나 인터넷카페, 페이스북 등 SNS와 가족·친구·선후배 등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주변에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열정은 우리나라 기록관리 문화에 기여하는 시간들이 될 것입니다.
아무리 국가기록원에서 좋은 콘텐츠나 서비스를 제공하여도 국민들이 알지 못하면 결국 사장되고 맙니다. 기록문화 전도사로서 여러분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이유입니다.
둘째, 올해부터 각종 기록정보를 쉽고 재미있는 영상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소셜방송 기록On』을 방송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국민들에게 일방향으로 전달했던 새로운 소식들을 이달의 기록, 르포, 현장중계, 뉴스리포트 등 영상을 제작하여 5월부터 SNS로 송출함으로써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이에 『소셜방송 기록On』 운영에 영상 제작, VJ 출연 등 넷띠 여러분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합니다.
셋째, 넷띠는 국가기록원과 국민을 연결시켜 주는 통로, 즉 가교이자 메신저입니다.
앞으로 여러분 각자가 국가기록원 홍보대사라는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에 임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저희에게 건의하고 싶은 사항이 있다면 언제라도 주저하지 말고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여러분들의 모든 열정이 모아지고 국민과 기록의 가교 역할을 열심히 해주신다면 우리 기록인들 모두가 소망하는 기록문화강국, 기록문화 르네상스 시대를 보다 빨리 열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바쁘신 중에도 멀리까지 참석해 주신 넷띠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어서 제10기 넷띠로 활동을 하셨던 분들의 활동소감 발표가 있겠습니다.
(이유진, 김현정, 윤혜인, 성진만 활동 발표)

자 이어서 원장님과 넷띠 분들의 대화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화의 주제는 여러분들이 제출하신 내용 중에서 가장 흥미롭고 참신하다고 생각되는 아이디어를 골라보았습니다.
순서는 화면을 보시면서 관심가는 사안을 하나씩 골라주시면 그 내용을 해당되는 넷디분께서 발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4번 역사를 모티브로 한 드라마 : 이중훈 넷띠, 이동우 넷띠 발표
2번 국민참여를 이끌 이벤트 : 박홍진 넷띠 발표
1번 스토리가 있는 영상 : 노아영 넷띠 발표
6번 KBS ‘1박2일’vs 기록의 날‘마라톤 대회’: 공한성 넷띠, 김희선 넷띠 발표

그럼 원장님 당부말씀이 있겠습니다.
이런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주시는 넷띠분들이 올 한해 기대가 됩니다. 열심히 활동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원장님과 넷띠분들의 대화를 마치고, 다음으로 기념촬영이 있겠습니다.
현관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