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기록의날 기념행사 개최
국가기록원은 6월 9일(금), ‘기록의 날’을 맞아 경기도 성남시 나라기록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기념식은 ‘기록으로 기억되는 우리의 오늘’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한창섭 차관과 구만섭 국가기록원장을 비롯한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위원,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 수상자 등 기록관리 관계자 400여 명이 현장과 온라인으로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로 보는 기록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축하공연으로 시작하여 한창섭 차관의 기념사, 세계 기록관리협의회 의장 등 각 계 각 층에서 전하는 축하 영상 상영,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 전수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창섭 차관은 국가기록관리 유공을 수상하게 된 유공자들에게 포상을 전수하며 기록관리 발전과 기록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에 감사를 전하였다.
이번 전수식에서는 이해영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교수에게 근정포장이 수여되었다. 이해영 교수는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위원과 한국기록관리 학회장 등을 역임하였고, 활발한 기록관리 관련 연구를 통해 국가기록관리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4명의 개인과 3개 단체가 대통령 표창을, 5명의 개인과 4개 단체가 국무총리 표창을, 23명의 개인과 7개 단체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기념식은 국가기록원 유튜브 채널과 화상회의시스템(Zoom)으로 생중계되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