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2
대통령기록관, 견학ㆍ진로체험프로그램 인기
견학ㆍ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 사진
-
기록관련 특강
-
보존처리 체험
주요 견학ㆍ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들이 대통령 기록문화체험을 통해 대통령의 리더십을 이해하고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대통령기록문화 체험교실, 중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창의적 진로탐색 수준의 대통령기록관리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자유학기제 연계 진로탐색 프로그램,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통령기록관리 체험을 통해 직업탐구 및 설계 등 창의적ㆍ도전적 마인드 함양을 위한 학교 동아리 및 특별활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이 있다.
더불어 대통령기록관 견학.진로체험학습 참여자 대상 수기공모를 통해 프로그램 운영 피드백 및 개선사항 도출을 위한 견학.진로체험 학습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에는 「대통령의 역할과 권한」 및 「대통령기록관 직원과의 토크콘서트」 등 특강과 「대통령기록관 모형만들기」 , 대통령이 되어 「전자문서 결재하기」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기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대통령의 공식별장으로 이용되었던 청남대(충북 소재)를 종일프로그램에 관람코스로 추가하였다.
견학.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대통령기록관 누리집(http://www.pa.go.kr) 진로체험학습 코너, 또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꿈길사이트(http://www.ggoomgi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재준 대통령기록관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대통령기록문화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기록의 중요성 인식을 통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견학ㆍ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선거 투표ㆍ개표 체험
-
전시관 관람
-
단체 기념사진
-
수기 공모전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