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국가기록관리 유공자 후보자 공모
국가기록원은 국가기록관리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기관 등을 발굴하기 위해 2월 3일(월)부터 2월 28일(금)까지 2025년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은 각계각층에서 기록관리 업무의 발전과 기록문화 확산에 기여·헌신하고 있는 유공자를 발굴, 격려하여 기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있다.
2025년도 포상은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표창, 행정안전부장관표창 등이 전수될 예정으로 ▲민간분야, ▲공공분야로 구분해 후보자를 공모한다.
◦ 민간분야는 중요 기록물 수집 및 기증, 기록관리 분야 연구 및 교육 등 기록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기관 등이 공모대상이다.
◦ 공공분야는 기록관리 업무 및 제도개선, 기관평가 우수 등 국가기록관리 발전에 기여하거나 성과가 있는 개인이나 단체·기관 등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유공 후보자 심사는 정부포상 업무지침에 따라 공정하게 진행되며, 선정된 유공자에게는 법정기념일인 ‘기록의 날(6.9.)’ 기념행사(’25.6월 중)에서 정부포상 등을 전수할 계획이다.
국민 누구나 ‘2025년 국가기록관리 유공’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전자문서(공문) 또는 우편·방문접수, 이메일(victoryhoon2@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