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컨텐츠 바로가기

MENU CLOSE


이슈와 현장

제19기 국가기록원 온라인서포터즈(나라기록넷띠) 발대식 개최


지난 3월 21일(금) ‘제19기 국가기록원 온라인서포터즈(나라기록넷띠)’의 발대식이 온라인 회의(Zoom)로 개최됐다.

‘나라기록넷띠’는 디지털·온라인 중심의 홍보 환경 변화에 따라 각종 SNS 채널에서의 국가기록원 기록관리 주요 정책 홍보를 활성화하고자 2007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다. ‘넷띠’라는 이름은 Net(인터넷)과 아띠(순우리말 ‘친구’)의 합성어로, ‘인터넷상의 친구들’이라는 뜻이다.

이번 발대식은 제19기 나라기록넷띠 신규 회원 81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방법 및 우수활동자 선정에 대해 안내하고, 올해 국가기록원의 주요 행사를 알려 오프라인 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제19기 나라기록넷띠는 3월부터 12월까지 국가기록원의 주요 정책과 기록콘텐츠를 다양한 SNS 채널에 홍보하고, 주요 오프라인 행사의 참여 후기를 작성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국가기록원은 연 3회 우수활동자를 선정하여 포상을 제공하고, 카드뉴스·숏폼 등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여 채택된 회원에게는 소정의 사례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이하여 국가기록원이 특별전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전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광복의 큰 뜻이 전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겠습니다. 누군가가 남겨놓은 사진 한 장 등의 기록이 모여서 후손에게 깊은 교훈을 주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한다고 생각합니다. 국가기록원이 이러한 기록을 활용하여 전시를 개최하니 꼭 방문하여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신규 회원들의 소감

< 나라기록넷띠 활동 안내 카드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