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공업은 1962년 산업박람회에서 25인승 마이크로버스를 출품하여 상공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차는 규격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엔진을 실내로 집어넣어 만든 최초의 버스였다. 신진공업사는 1965년 11월 새나라자동차(주)를 인수하고 신진자동차(주)로 이름도 바꾸었다. 신진자동차는 1966년 1월 일본 도요타자동차와 기술 및 자재도입 계약을 체결하고 1,500cc의 ‘코로나’ 승용차를 생산하였다.
아세아 자동차는 1968년 12월 연간 8,000대 생산규모의 광주 1공장을 준공하였다. 그러나 그해 12월 경영권이 동국제강으로 넘어갔다. 아세아 자동차는 1970년부터 1,200cc급 소형자동차인 피아트(Fiat)124 승용차를 생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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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진공업주식회사 국산자동차 및 부품전시회7
기록물 철 제목 |
신진공업주식회사 국산자동차 및 부품전시회(CET0035413) |
기록물 건 제목 |
신진공업주식회사 국산자동차 및 부품전시회7(1964) |
신진공업주식회사 국산자동차 생산 공장5
기록물 철 제목 |
신진공업주식회사 국산자동차 생산공장(CET0035448) |
기록물 건 제목 |
신진공업주식회사 국산자동차 생산 공장5(1965) |
국산차량 제작과정
기록물 철 제목 |
국산차량 제작(CET0042288) |
기록물 건 제목 |
국산차량 제작과정(1966) |
박정희대통령 아시아자동차공장 및 광주공업단지 기공식 참석연설2
기록물 철 제목 |
박정희대통령 아시아자동차공장 및 광주공업단지 시찰(CET0021129) |
기록물 건 제목 |
박정희대통령 아시아자동차공장 및 광주공업단지 기공식 참석연설2(1966) |
코로나 국산조립차 생산 현장1
기록물 철 제목 |
코로나 국산조립차 생산 현장(CET0042280) |
기록물 건 제목 |
코로나 국산조립차 생산 현장1(1966) |
코로나자동차 인도식4
기록물 철 제목 |
코로나자동차 인도식(CET0042282) |
기록물 건 제목 |
코로나자동차 인도식4(1966) |
코로나자동차 인도식5
기록물 철 제목 |
코로나자동차 인도식(CET0042282) |
기록물 건 제목 |
코로나자동차 인도식5(1966) |
코로나자동차 5000대 생산 및 크라운 제1호 발주4
기록물 철 제목 |
코로나자동차 5000대 생산 및크라운 제1호 발주(CET0042314) |
기록물 건 제목 |
코로나자동차 5000대 생산 및 크라운 제1호 발주4(1967) |
차량이 폭주하는 서울거리4
기록물 철 제목 |
차량이 폭주하는 서울 거리(CET0033956) |
기록물 건 제목 |
차량이 폭주하는 서울거리4(1969) |
신진자동차 작업광경1
기록물 철 제목 |
신진자동차(CET0037889) |
기록물 건 제목 |
신진자동차 작업광경1(1970) |